자주 묻는 질문

Home > 나의후원 > 자주 묻는 질문

결연후원 목록

  1. 1. 편지와 선물은 어디로 보내면 되나요?

    선물과 편지를 보내기 전에 기관에 연락을 주시면 보다 정확한 수령이 가능합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30 신원빌딩 3층, 지파운데이션 (회원관리팀 앞)

     

    * 정확한 물품 도착 확인을 위해 물품 발송 시 보내는 사람에 '후원자님 성함'과 받는사람에 '회원관리팀앞' 명시 부탁드립니다.

    * 아동에게 전달된 뒤에는 후원자님께 아동이 선물을 받은 사진을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2. 2. 선물금은 어떻게 전달하면 되나요?

    선물금을 보내주실 경우, 아동이 가장 원하는 선물을 기관에서 직접 구매하여 전달합니다.

    선물금은 아래의 후원전용계좌번호로 보내주세요.

     

    우리은행 1005-204-131159 (예금주 : 지파운데이션) 으로 보내주시면 되십니다.

     

    * 기부금 영수증 등 후원내역 관리를 위해서 계좌입금 후 연락부탁드립니다.

    * 단, 아동의 자립 및 미래를 위해 선물금이 아동계좌에 적립될 수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아동에게 전달된 뒤에는 후원자님께 아동이 선물을 받은 사진을 전달 드리고 있습니다. 

  3. 3. 국내 후원아동과 만나고 싶은데 방법이 있나요?

    아동과의 만남은 1년 이상 결연후원을 지속하신 후원자님에 한해 가능합니다.

     

    아동 방문일 최소 한 달 전에 미리 기관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 사회복지사가 아동과의 만남 일정, 시간을 조율하여 아동과의 만남을 진행합니다.

     

    ▶ 지파운데이션 대표번호: 02-6335-0100

     

    다만, 모든 만남은 아동의 의사에 따라 진행되고 있어 아동이 원치 않을 시에는 만남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방문을 진행할 때에 후원자는 아동보호정책에 따라 방문동의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담당 사회복지사와 함께 아동을 만나게 됩니다.

  4. 4. 후원금은 어떻게 쓰이게 되나요?

    결연 후원금은 성장기에 있는 아동들이 각 발달단계에 맞는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비, 의료비, 자립비, 심리정서비, 보육비 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5. 5. 결연아동을 언제까지 후원할 수 있나요?

    아동결연의 경우, 아동이 자립할 수 있는 연령인 고등학교 졸업까지 진행됩니다.

     

    하지만 보호종료 이전에 아동의 가정이 자립을 할 경우, 결연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후원자님께 사유를 전달하고 양해를 구한 뒤 도움이 필요한 다른 아동과의 만남을 연결해드립니다.

  6. 6. 결연아동의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요?

    전국의 양육시설, 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시설 등 복지관련 협력기관 사회복지사가

    아동의 가정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고(사례관리), 아동가정의 어려움을 파악하여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추천합니다.

     

    지파운데이션에서는 이렇게 추천된 아동을 대상으로 사회복지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들의

    사례선정회의를 통해 가장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선정하여 지원을 합니다.

  7. 7. 아동의 성별을 지정하여 후원을 할 수 있나요?

    지파운데이션에서는 모든 아동에게 후원자님을 만날 기회가 동등하게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동의 성별, 연령, 지역 등 특정 조건으로 지정하여 아동을 선택하여 후원하는 것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FAQ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