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타스테크, 지파운데이션과 함께 해외 취약계층 위해 비료기부
페이지 정보
- 작성자지파운데이션
- 작성일23-10-06 13:46
- 조회3,276회
관련링크
본문
- ㈜스타스테크, 지파운데이션에 불가사리 추출공정 발생 부산물로 제작한 비료‘불쑥이’후원
- ㈜스타스테크, 환경과 사람을 살리는 제품개발과 후원으로 사회공헌 이어가
▲ ㈜스타스테크-지파운데이션 기부전달식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스타스테크(대표 양승찬)로부터 해외 농산물 재배 강화를 위해 1억 7,000만 원 상당의 액상비료를 기부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스타스테크에서 기부한 액상 비료는 유해해양생물로 지정된 불가사리 추출공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을 비료로 개발해 상품화한 제품‘불쑥이’이다. 불가사리가 가진 해양 아미노산 성분은 병충해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향상해 손상된 잎, 줄기 뿌리에 효과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에 지파운데이션은 캄보디아 사회복지 유관단체에 전달해 농가의 농산물 재배 향상에 도움을 주어 경제적 효과를 얻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스타스테크는 비료 외에도 불가사리 추출공정 기술로 겨울철 제설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줄이고자 개발한 ECO-ST1(제설제),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화장품 콜라겐 원료 ‘PENELLA-GEN’개발을 통해 환경과 사람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부로 해외 취약계층에 물품을 전달하며 직접적인 생계에 도움을 주며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스타스테크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의 결실로 맺어진 제품들이 정말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기에 보람되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연구와 자원 선순환을 위한 제품개발로 지구 환경을 보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는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스타스테크와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귀한 나눔의 손길이 의미 있는 일에 잘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