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로고

(신) 언론보도

[보도자료] 지파운데이션, 튀르키예 이재민 긴급구호 진행

페이지 정보

  • 작성자지파운데이션
  • 작성일23-03-21 10:57
  • 조회2,966회

본문

- 지파운데이션, 튀르키예 이재민 긴급구호 진행

- 지파운데이션, 튀르키예에 긴급구호 대응팀 4진 추가 파견

 

fb6b9056ec929f0f5383b14c888d7f37_1679363756_6844.jpg
▲ 튀르키예 긴급구호물품 배분 현장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은 튀르키예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긴급구호 대응단 4진을 추가 파견하며 현지에서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 중에 있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튀르키예 이재민들은 지진 피해로 가족과 안식처를 잃고 길거리에서 생활하며 텐트와 방한용품 그리고 식료품과 생필품 등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지파운데이션 긴급구호 대응팀 구호사업 지역인 아드야만 지진 피해로 도시의 많은 건물들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무너져 잔해들은 거리와 도로에 그대로 쌓인 채 방치되어 있다.

 

 이에 지파운데이션 긴급구호 대응팀은 쌀 등의 식료품과 생리대, 칫솔, 치약, 화장지, 위생용품 등 가장 시급한 물품으로 꾸려진 구호키트를 제작해 아드야만 지역의 이재민 텐트촌에 방문해 전달하였으며, 아드야만 외곽지역에는 밀가루, 설탕, 곡식류 등 식료품, 생필품, 위생용품, 난로 및 담요를 비롯한 방한용품 등 약 10톤 가량의 다양한 긴급구호 물품을 3,000여 명의 이재민에게 전달했다.

 

 튀르키예 이재민은 "지진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부족한 상황이지만,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많은 분이 도움을 주셔서 더욱 감사하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 긴급구호 대응단은 "튀르키예 이재민들의 마음속 깊이 자리 잡은 슬픔과 상처를 위로해 줄 수 있도록 많은 분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라며, "지파운데이션은 후원자님들이 보내주신 후원금품으로 현지에서 긴급구호 사업을 수행하며 이재민들의 삶이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파운데이션은 튀르키예 대지진 긴급구호 활동을 위해 2월 8일 긴급구호 대응팀 1진 파견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긴급구호 대응팀 4진을 추가 파견하며, 현지 이재민들에게 긴급구호 물품 지원에 힘쓰고 있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 NGO로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