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로고

아프리카뉴스

번역기사 | 알아두면 쓸 데 있는 9가지 아프리카 사파리 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토리텔러 작성일18-04-11 15:37 조회6,393회 댓글0건

본문

 

​번역 : 바오밥나무

7978288592db625e6ae4d68a09f4ffa1_1523428613_5634.png 

사파리에 관해서, 최선의 충고는 그 어려운 길을 거쳐 온 사람들로부터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는 가장 실용적인 조언을 듣기 위해 덤불 주위를 돌아다니던 프로들에게 물었습니다.

 

1. 올바른 신발이 휴식을 가져다줍니다.

북부 모잠비크에 있는 루젠다 야생보호지(Lugenda Wilderness Reserve)의 생물 다양성 관리자인 닉 반 렌즈버그(Nic van Rensburg)"단단한 고무바닥으로 된 신발을 가져 오십시오"라고 조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더 많은 사파리 마일을 걸어 본 사람으로서 가시가 부드러운 고무에 쉽게 침투하므로 딱딱한 고무가 있는 신발이 부시 트레킹에 훨씬 적합하다고 말합니다. "사파리에 가기 전에 신발을 적어도 한 달 동안 착용하십시오.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물집을 올바른 방식으로 다루십시오.

물집은 많은 도보 여행의 침묵하는 파괴자이지만, 꼭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물집이 생기면 그것을 터뜨리지 말아주세요,” 라고 반 렌즈버그는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의 맨 윗부분이 긁혀 극도로 민감한 새 피부가 노출됩니다. 대신 물집의 한쪽 면을 통해 실이 꿰어진 바늘을 관통시키고 다른 한 면을 뚫고 바늘을 당겨서 실에 물집만 남아있게 하십시오. 그런 다음 물집의 양 옆의 실을 붙잡을 수 있도록 실을 자릅니다. 액체는 실을 통해 천천히 배출되어 새로운 피부가 밑에서 굳을 수 있는 시간을 주십시오.”

 

3. 검은색 카메라 가방은 집에 두고 오십시오.

여행 사진 기자 마크 에블리(Mark Eveleigh)는 먼지와 모래가 들어가지 않도록 카메라 장비용 롤백 방수 가방을 가져갈 것을 제안합니다. “색상이 포인트입니다. 검은색이 아닌 색이 밝은 것을 선택하십시오."라고 그는 말합니다. "어두운 가방은 장비를 가열시키거든요."

 

4. 샤워 캡과 티셔츠를 가져 오십시오.

당신 머리 때문이 아닌 추가적인 카메라 보호를 위해서 여분의 티셔츠와 함께 카메라 가방에 보관해야합니다. "샤워 캡은 빗속에서 카메라를 보호하는 데 이상적이며 티셔츠는 운전 중에 먼지로부터 카메라를 지켜줍니다."라고 에블리는 말합니다.

 

5. 치실과 바늘을 가져 오십시오.

가나, 우간다, 파나마, 보르네오, 마다가스카르, 오만 등의 원정 여행을 주도했던 에블리는 치실과 바늘 없이 여행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치실은 질긴 실로써 버튼을 바느질하거나 작은 가방을 고치거나 구두를 신는 데 편리합니다. 치실 상자는 바늘을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또 항상 치아에 사용할 수 있고요.”

 

6. 옷을 고를 때 신중하십시오.

"당신의 옷은 당신이 보이지 않는 채로 있도록 도와 줄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동물의 자연스러운 행동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수 있습니다."라고 온라인 사파리 의류 회사인 더 사파리 스토어(The Safari Store)를 설립한 게임 레인저 스티브 아담스(Steve Adams)는 말합니다. 흰색은 동물에게 덤불에 있을 때 가장 눈에 띄는 색이기 때문에 최악입니다. 의류 색상은 지형과 초목을 기준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잠비아, 짐바브웨, 탄자니아, 모잠비크, 남아프리카 북부 및 동부의 많은 지역들이 해당되는 사바나, 부시 벨트 및 산림 지역의 경우 어두운 녹색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반 렌즈버그는 말합니다. "칼라하리 사막, 보츠와나, 나미비아, 남아프리카 서부와 같은 건조한 지역으로 가려면 갈색 또는 카키색이 더 적합합니다."

 

7. 당신의 사진을 위해서 홀로 여행을 감수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파리에서 멋진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여행자는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야생 동물 사진가이자 가이드인 데일 모리스(Dale Morris)"카메라로 얻고 자하는 것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과 급하게 다닐 때 느끼는 감정보다 더 기분 나쁜 것은 없습니다."라며 여행을 혼자 다니거나, 사진 사파리에 가입하거나 열정을 공유하는 사람과 여행하거나, 아니면 최소한 몇 시간 동안 관목에 앉아 주위에 신경 쓰지 않을 사람과 여행하십시오."라고 권유했습니다.

 

8. 수풀에 다칠 당신의 아이들을 생각하십시오.

동물을 찾는 데 드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고문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별장이나 캠프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파리 여행을 위한 온라인 시장인 사파리부킹스(SafariBookings)의 설립자인 와우터 베르기어(Wouter Vergeer)"케냐의 삼부루-버팔로 스프링스(Samburu-Buffalo Springs)에 있는 삼부루 인트레피즈(Samburu Intrepids)는 아이들을 위한 훌륭한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라며 그들은 어린 아이들을 즐겁게 하고 자연과 생존 기술에 대해 교육할 마사이 자연 주의자가 운영하는 건물에 모험가 클럽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가족 고객에게 추천한 또 다른 곳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말라리아가 없는 샴와리 프라이빗 게임 리서브(Shamwari Private Game Reserve)에 있는 리버딘 별장(Riverdene Lodge)입니다. 어린이 코디네이터가 게임 드라이브 간의 활동으로 아이들을 즐겁게 합니다.

 

9. 면직물을 버리십시오.

많은 가이드북에서 면직물로 된 옷이 사파리에서 이상적이라고 말하지만 아프리카 덤불에서 땀을 흘리면 더 편안해지는 최신 원단이 있습니다. "좋은 옷을 입는 열쇠는 옷이 신체의 냉각 및 가열 과정에 반응하는 방식입니다."라고 더 사파리 스토어 소유자인 아담스가 말합니다. "땀이 피부에서 증발하면 몸이 식습니다. 면직물은 흡수되는 땀의 약 20%를 흡수하여 즉시 밖으로 배출됩니다. 증발하기 전에 훨씬 더 적은 수분을 보유하는 기술이 들어간 직물이 더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추천 : 피부를 더 빨리 땀을 내며 몸을 더 차게 유지시키는 " moist-wicking"이라는 라벨이 부착 된 옷. 옷이 끈적거리지 않으면 두건이나 사롱을 적시고 스카프로 착용하여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모자를 적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