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 [보도자료]행복한 '그 날'을 위해, 지파운데이션 후원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봉사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지파운데이션 작성일19-05-09 19:52 조회82회 댓글0건

본문

“행복한 ‘그 날’을 위해, 지파운데이션 후원자와 함께하는 특별한 봉사활동” 

 

- 지파운데이션, 후원자와 함께 국내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6개월분 생리대키트 제작 봉사활동 진행

- 지파운데이션 약 5,000명의 국내 여성청소년 생리대 지원 실시해

 

b2fb97830067aa2fe62314446d41b9bc_1557399075_7524.jpg

 

 지난 토요일 지파운데이션에서 후원자와 함께 국내 저소득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키트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메일과 SNS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 10명의 후원자와 함께 진행된 봉사활동은 후원자들이 직접 생리대 키트를 포장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생리대 키트에는 에코백, 6개월분의 생리대, 기초화장품(에멀젼, 크림), 마스크 팩, 파우치, 지파운데이션에서 직접 작성한 생리대 사용 설명서와 손편지가 포함되어 있다. 

 

 활동에 참여한 후원자들은 국내 여성 청소년들에 대한 걱정을 얘기하고 또 후원에 대한 생각을 나누었다. 후원자 이지안(가명)씨는 “저도 처음 생리를 시작했을 때 너무 무서웠어요. 어머니께 설명을 듣기 전까지 잘못되는 것은 아닌지 두려움에 빠져 있었어요. 성인이 된 지금도 생리대가 비싸다고 생각을 하는데, 경제적인 부담을 안고 있는 여성청소년들에게 조금이지만 저의 후원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니 정말 뿌듯하고 또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파운데이션이 제대로 지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 뜻깊었어요.”라고 전했다. 또 후원자 김수호(가명)씨는 “저는 남자니까 여성청소년들이 이런 기본적인 것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이 충격적이었어요. 생리대가 얼마나 비싼지, 한 달에 얼마나 많은 생리대를 써야하는 지 알지 못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여성청소년들에 대한 마음이 더욱 커졌어요.”라고 나누었다.

 

 현재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약 5,000명의 국내 여성청소년이 생리대를 지원받고 있다. 후원자들의 여성청소년을 위한 관심이 걱정만 가득했던 ‘그 날’에 행복하게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지파운데이션 배소진 팀장은 “이번 활동으로 후원자와 함께 봉사를 하며 후원자님들의 소외된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 지파운데이션은 여성청소년 뿐 아닌 우리 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더욱 열심히 복지서비스를 전달 할 것이다.”고 전했다.

 지파운데이션은 2016년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국제개발협력NGO이며,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지파운데이션 정기후원 문의 공식홈페이지 www.gfound.org, 대표전화 02-6335-01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